캐주얼 룩에 딱! 크록스 스타일링 해보기

2023. 6. 28. 08:09카테고리 없음

크록스라고 하면 여름 신발이라는 인식이 강한데, 겨울용 털신과 부츠 등 다양한 디자인들이 출시되면서 사계절 내내 신을 수 있는 신발이 되었습니다.

특히나 최근에는 지비츠라는 액세서리를 이용해서 나만의 개성 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서 더욱 인기가 많아졌어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크록스 슈즈들을 소개하면서 어떤 식으로 코디하면 좋을지 알아보겠습니다.

지비츠란 무엇인가요?

지비츠는 크록스 전용 액세서리입니다. 구멍이 뚫린 크록스 밑창에 꽂아서 꾸밀 수 있도록 만들어진 아이템이에요.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동대문 부자재 시장에서 재료를 구입하거나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되는 상품을 많이 사는 편이고, 해외직구로도 살 수 있답니다. 크록밴드 클로그(crocs clog) 모델 같은 경우에는 앞코 부분에 2개씩 총 4개의 구멍이 있고, 클래식 클로그(classic clog) 모델은 뒤꿈치 부분에 1개의 구멍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어떤 종류의 지비츠가 있나요?

가장 대중적인 건 역시 미키마우스 캐릭터 모양의 지비츠겠죠? 이외에도 공룡, 스누피, 스펀지밥 등등 여러 가지 캐릭터모양뿐만 아니라 이니셜, 과일, 동물등 아주 다양한 형태의 지비츠가 존재한답니다.

이 중에서도 저는 개인적으로 미니언즈랑 스펀지밥이랑 디즈니 공주 시리즈가 너무 귀여워요 ᅲᅲ.. 그리고 제일 좋은 건 아무래도 내가 원하는 대로 조합해서 만드는 DIY 세트인 것 같아요. 직접 만들어서 꾸미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크록스 완성!

어떻게 꾸며야 하나요?

사실 어떻게 꾸며야 할지 막막하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은 일단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 위주로 몇 개 골라서 달아보는 거예요.

처음부터 다 달려고 하면 뭘 달지 고민하다가 시간이 다 가거든요. 그래서 그냥 마음에 드는걸 한두 개 사서 꽂아보고 어울리는 걸로 계속 바꿔가면서 꾸미는 거죠! 그렇게 하다 보면 어느새 자기 취향에 맞는 예쁜 크록스가 완성되어 있을 겁니다 ᄒᄒ

요즘처럼 추운 날씨엔 따뜻한 털신도 좋지만, 발 시린 건 싫으신 분들은 크록스만 한 게 없죠! 올 겨울 여러분의 패션 센스를 업그레이드시켜 줄 멋진 크록스 장만하셔서 따뜻하고 멋지게 보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