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젊은 피부를 위한 3가지 건강한 생활 습관

2023. 6. 22. 13:42카테고리 없음

나이가 들면 피부 노화 현상 중 하나로 주름이 생기게 되는데요, 특히 얼굴 부위에 생기는 주름은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주기 쉬워 많은 사람들이 신경 쓰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이미 생긴 주름은 쉽게 사라지지 않고 화장품만으로는 개선하기 어렵기 때문에 미리미리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러한 주름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생활 습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얼굴 근육 운동하면 주름이 없어지나요?

네 그렇습니다. 표정근과 관련된 이마, 미간, 눈가, 입꼬리 등의 주름은 반복되는 움직임으로 인해 생기는데요. 이 경우 해당 근육을 자주 움직여주면 주름 발생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매일매일 꾸준히 얼굴 근육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아에이오우’ 발음 연습이 있습니다.

아에이오우 발음을 크게 하면서 입을 최대한 크게 벌리면 자연스럽게 얼굴 근육이 움직이게 됩니다. 이때 눈살을 찌푸리거나 턱을 치켜뜨는 행동은 삼가야 합니다.

자외선 차단제 바르면 주름이 안 생기나요?

아니요. 자외선 차단제로는 주름을 막을 수 없습니다. 다만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서 기미, 주근깨 같은 색소 침착 및 광노화를 방지함으로써 주름 생성을 지연시킬 수는 있습니다.

또한 선크림을 바를 때는 500원짜리 동전 크기만큼 충분히 발라줘야 효과가 있으며, 외출 후에는 반드시 세안을 해서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피부 탄력 높이는 음식 있나요?

비타민C나 비타민E가 풍부한 과일이나 채소를 많이 섭취하면 콜라겐 합성을 도와 피부 탄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콩 속에 들어있는 이소플라본 성분은 식물성 에스트로겐이라 불리는 물질로,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작용을 하여 피부 보습효과뿐만 아니라 갱년기 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