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6. 20. 09:41ㆍ카테고리 없음
여름이면 찾아오는 불청객인 장마.. 비 오는 날엔 습해서 그런지 발에 땀이 많이 차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여름마다 항상 신발장에 여분의 양말을 준비해두고 있답니다. 이번주 주제는 여름철 필수품인 '땀 흡수 잘 되는 양말'입니다.
양말 중에서도 특히나 면양말이 좋은가요?
네 맞아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유독 선호하는 소재이기도 하죠. 하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종류의 양말이 나오고 있어서 선택의 폭이 넓어졌어요.
우선 재질로는 크게 나일론과 폴리에스터 혼방, 울, 모달, 텐셀 등이 있고 두께 또한 얇은 편직물(면), 중간편직물(울/모달/텐셀), 두꺼운 편직물(나일론/폴리에스터) 이렇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어요.
그리고 발목길이 역시 긴 목양말, 짧은 목양말, 페이크삭스 등등 여러 가지 형태가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양말을 고르면 되겠죠?
발 사이즈가 크면 큰 사이즈 양말로 신어야 하나요?
저는 처음에 이 질문을 보고 의아했어요. 왜 굳이 큰걸 신지?라고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남성용 여성용 구분 없이 나온 양말이더라고요.
대부분의 브랜드에서는 남녀공용으로 제작되어 판매되고 있어요. 따라서 발볼이 넓거나 발등이 높은 경우라면 한 치수 혹은 두치수까지도 업해서 신는 것이 좋아요.
반대로 발이 작은 경우에는 정사이즈로 신으면 된답니다.
발목양말 vs 덧신 어떤 게 더 좋을까요?
개인적으로는 둘 다 장단점이 있다고 생각해요. 먼저 발목양말은 통풍이 잘 되고 신고 벗기가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쉽게 더러워지고 세탁 후 건조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어요.
반면 덧신은 발가락 부분에만 구멍이 나있기 때문에 통기성이 좋고 착용감이 좋지만 벗겨지기 쉽다는 단점이 있죠. 각자의 취향에 맞게 고르시면 될 것 같아요.
여름철 찝찝함을 날려줄 보송보송한 양말~ 여러분도 신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