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6. 10. 13:13ㆍ카테고리 없음
메이크업이란 얼굴과 몸에 화장품을 발라 맵시를 내는 일 또는 그런 기술을 의미하는데요.
최근 들어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분들도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메이크업을 시도하고 있죠.
하지만 처음 해보는 메이크업이라 어떤 색조합이 어울리는지, 어떻게 해야 자연스러운지 등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이번 주제는 나에게 맞는 메이크업 찾기입니다.
- 내 피부톤 알아보기
피부톤은 크게 웜톤과 쿨톤으로 나눌 수 있어요.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따뜻한 느낌의 오렌지 계열 컬러가 어울리면 웜톤, 차가운 느낌의 핑크 계열 컬러가 어울리면 쿨톤이랍니다.
이렇게 나눈 후 세부적으로 들어가면 봄웜톤, 여름쿨톤, 가을웜톤, 겨울쿨톤으로 나뉘어요. 이 톤들을 구분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으로 손목 안쪽 혈관색을 보고 판단하거나, 눈동자 테두리 색상을 보고 판단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머리색깔로도 알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나에게 맞는 눈썹 모양 찾기
눈썹모양 또한 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신경 쓰는 부분이죠.
일자눈썹, 아치형 눈썹, 각진 눈썹 등등.. 종류도 너무 많고 유행 따라 하다 보면 내 얼굴과는 어울리지 않는 경우가 많죠.
그럴 땐 먼저 거울을 보고 눈꼬리 끝점과 콧방울 끝점을 연결했을 때 일직선인지 확인해 보세요.
만약 일직선이라면 직선인 눈썹보다는 살짝 둥근 형태의 눈썹이 어울려요.
반대로 코 쪽으로 갈수록 올라간다면 조금 날카로운 이미지를 줄 수 있으니 산이 높은 눈썹보단 완만한 곡선형태의 눈썹이 좋아요.
- 아이라인 그리기
눈화장하면 아이라인 빼먹을 수 없죠.
특히 마스크 착용하면서 아이메이크업에만 집중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그만큼 눈매가 주는 힘이 크기 때문이겠죠?
아이라인 그리는 건 의외로 간단해요. 일단 점막을 채워주고 속눈썹 사이사이를 메꿔준다는 느낌으로 그려주면 됩니다.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꼬리를 길게 빼는 것보단 짧게 빼서 최대한 얇게 그려주는 게 좋다는 거예요.
그래야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답니다.
- 블러셔 바르기
볼터치라고 불리는 블러셔는 생기 있는 피부표현을 위해서 많이 활용되는 아이템이에요.
양조절 실패해서 불타는 고구마가 되기도 하고, 원하는 발색이 나오지 않아 속상하신 적 있으시죠? 그렇다면 브러시 선택이 잘못되었을 확률이 높아요.
모가 촘촘하게 박혀있고 사선으로 컷팅된 브러시를 이용한다면 좀 더 쉽게 바를 수 있고, 파우더 타입보다는 크림타입 제형이 초보자분들이 사용하기 쉽답니다.
- 립컬러 고르기
마지막으로 립컬러 고를 때 팁을 알려드릴게요.
입술라인 밖으로 번지는 걸 싫어하시는 분들은 틴트제형을 추천드려요.
지속력도 좋고 착색돼서 수정화장 횟수도 줄일 수 있거든요.
반면 립스틱처럼 매트한 질감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립밤을 바르고 티슈로 유분기를 제거한 후 바르면 훨씬 깔끔하게 바르실 수 있어요.